본문 바로가기
취미/Guitar

일렉기타 배우기②

by 라무네사이다 2022. 12. 5.

일렉기타 배우기 어느덧 2달이 다되어간다.

 

대충 정리를 해보면

 

1. 파워코드

 

2. 스케일

 

3. 메이저와 마이너

 

정도를 배운 거 같다.

뭐 딱히 기억나는 부분은 그리 많지 않지만 ㅋㅋ;

 

연습을 징하게도 안했어서..

 

그래도 재밌다 ^^

 

요즘은 제이어스의 편곡 ver "하늘 위에 주님밖에"를 배우고 있다

그전에 야매로 했던 것과 달리 박자와 스트로크 순서를 맞춰서 진행하니까 생각보다 너무 어려웠다

 

2주 정도 하늘 위에 주님밖에를 배우고 있는데

2주차 수업 시작 전 자만했던 나의 모습이 후회된다.

 

"어떻게 좀 해볼 만한 것 같아요? 어때요?"라고 선생님이 물어봤을 때

 

연습도 안 했으면서 뭔 자신감인지 그냥

 

"이 정도는 괜찮았던 거 같아요 그냥 느낌으로 봤을 때 충분히 해볼 수 있을 거 같아요"

라고 얘기하고 선생님이 쳐보라고 했을 때

벙쪄서 진짜 1도 안맞고 다틀리게 쳤었다..

 

왜 그랬을까 ㅋㅋ

 

그래도 재밌다^^

 

하늘 위에 주님밖에 라는 곡은 사실 외국곡이 오리지널이다.

 

원곡은 Don Moen"God is The Strength of my Heart"로 제이어스의 편곡과는 다른 느낌과 장르의 곡이다.

 

 

화질 구지... 꽤 오래된 곡이기도 해서 그렇다.

이 동영상의 킬포인트는 2:57초쯤에 나오는 플루트의 솔로이다.

아주 경쾌한 소리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다.

 

말이나와서 말인데 Don moen은 한국에서는 그리 알려지진 않았지만(israel houghton이나 paul baloche, tim huge, chris tomlin처럼 대표곡에 비해 알려지진 않았다고 생각된다. 주로 활동하던 시기가 달랐던건지는 모르겠지만)

 

미국에서는 보수적인 교회에서도 그렇고 꽤나 유명한 인도자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곡으로 Give Thanks(거룩하신 하나님 주께 영광 돌리세), God Will Make A Way(나의 가는 길)가 있다.

더 많지만 내가 알고 있는 대표곡이 이 정도이다.

 

아무튼 이 곡을 제이어스가 한국 번안으로 새롭게 편곡했는데

일렉의 리듬감과 세컨의 멜로디 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일렉 선생님은 이 반주가 당시 유행하던 EDM의 리듬을 참고해서 만들었다고 얘기하셨다)

 

아래가 제이어스의 편곡 버전 하늘 위에 주님밖에이다.

 

화질이 좋을수밖에..

120 bpm으로 매우 빠른 데다가 리듬도 엄청 쪼개기 때문에 정말 카피하기 어려운 곡이다 ㅠ

 

아무튼 요즘 배우고 있다. 힘들지만 재밌다 주중에 계속해서 연습할 예정이고 조만간 연습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서

블로그에도 올릴 생각이다😊

 

반응형

'취미 > Guit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렉기타 배우기⑤  (8) 2023.05.27
일렉기타 배우기④  (5) 2023.05.08
버드뮤직 초청 Taylor Road Show  (4) 2023.03.31
일렉기타 배우기③  (6) 2023.01.19
일렉기타 배우기 (1)  (0) 2022.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