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향기기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매하고 반품하기로 했습니다①

by 라무네사이다 2022. 11. 19.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 제 글을 보시는 분이 몇 분이나 될지 모르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실까 싶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는 앱등이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앱등이의 조건

1. 맥북을 보유하였는가

 

2. 아이패드를 보유하였는가

 

3. 아이폰을 보유하였는가

 

4. 애플워치를 보유하였는가

 

마지막 5. 에어팟을 보유하였는가 (에어팟맥스도 ㄱㅊ)✓

 

정도로 조건을 붙여보았습니다. 진심반 농담반이지만 아무튼 저 조건을 다 채웠으니 일단 저는 앱등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그렇기에 애플에 진심인 저는..!! 에어팟 프로 1세대를 이미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유인즉슨,

1세대보다 개선된 배터리 성능
1세대에는 없는 볼륨 컨트롤

가 대표적인 이유였고

1주일 만에 해고당한 임금을 가지고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1주일 만에 해고당했습니다①<-클릭)

구매는 쿠팡에서 하였고
구입은 31만 원 정도에 구매하였습니다.
쿠팡이 여러 가지 할인이나 할부 조건이 좋더군요.

그렇게 구매를 했습니다.

잠시 감상 타임 박스 사진들

그리고 실착용을 해보니, 아주 좋았습니다.
노이즈 캔슬링도 이전세대보다 좋아진 걸 체감했고, 포스터치로 볼륨 조절 가능한 것도 좋았고요.

근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좌우 유닛의 배. 터. 리의 성능이 다르다는 문제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100% 완충을 한 뒤에 20-30분이 넘은 시점의 배터리 용량이었습니다. 저는 에어팟으로 유튜브로 시청하고 있었고
그냥 자연스럽게 사운드 설정에 들어가 보니 아래의 사진처럼 배터리 퍼센트가 나와있더라고요

그래서 애플코리아의 공식 전화번호로 전화를 했습니다.

통화 내용

나 - 아 네 안녕하세요, 문의 드릴게 있어서 전화드렸는데요

A - 안녕하세요 고객님 어떤 것 때문에 전화를 주셨나요?

나 - 제가 쿠팡에서 11/1에 에어팟프로 2세대를 구매하고 11/17일인 오늘 처음 개봉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게 좌우 유닛의 배터리 성능이 달라서요.

A - 실례지만 모델번호 좀 알려주시겠어요?

(모델번호 얘기함)

A - 아 네 이 제품 구매하신 걸로 확인되고요 좌우 유닛의 불량 때문에 전화 주셨다고 하셨는데요,
혹시 개인적으로 실험을 하시고 결과값을 내신게 있으신건가요?

나 - 네? 아니요.. 그런건 없고 오늘 완충 후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충전량 100%에서 왼쪽 유닛이 97%일 때 오른쪽 유닛이 89%이더라고요.
이게 오래된 상품도 아니고 얼마 안 된 상품인데 이러는 거면 불량이 아닌가요?

A - 실례지만 불량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어서요, 제대로 된 확인이 필요합니다.
따로 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나 - 아 그래요..? 그러면 이게 불량이 아닐 수도 있나요? 좌우 유닛의 배터리 성능이 다른데..

A - 네 고객님, 이게 제대로 된 측정값을 내셔서 하신 게 아니라서요.
가능하시면 리셋을 해보신 후에 다시 한번 문의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얘기해봤자 센터 가서 점검하라는 말밖에 안 할 거니까 그냥 전화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아사모 카페에 가서 에어팟 프로2세대 불량이라고 검색만 해봐도 이미 에어팟 프로 2세대로 교환받은 사람들이 수두룩하고
절차 자체가 까다로워서 굉장히 귀찮아질게 분명하기에
그냥 구매처인 쿠팡에서 환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사모에 에어팟프로 2세대 불량을 검색해보니 이런게시물들이 많았다.

사실 에어팟 프로 1세대부터도 무상교환이 확정됐을정도로 문제가 많았는데,
3년만에 출시된 에어팟 프로 2세대도 여러가지 비슷한 문제들이 많다고 느껴집니다.

나 또한 에어팟 프로 1세대일땐 그렇게 거슬릴정도의 문제가 아니여서 그냥 사용했지만,(가격도 나름 합리적이였기에)
지금에와서 30만원이 넘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그것도 신품을 문제가 있는 상태로 사용하고 싶지도 않고 그걸로 피곤하게 시간을 소모하고 싶지도 않거든요^^;

따라서 결론적으로

반품을 했습니다.


쿠팡에 문의를 해보니 애플기기 제품의 반품이나 교환은 최소 3~10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검수과정이 필요하다고 해서 그렇다네요)

예전에 인터넷에 쿠팡의 묻지마 환불정책을 이용한 악용사례 때문에 새로 생긴 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환불된 금액은 어디다가 쓸지 한번 고민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